시민오지라퍼 / 참견만렙 TV

일반 시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여러 정치 사회 문제들에 대한 관찰과 참견의 기록들 . 작은 손 이라도 거들고 참견하여 세상을 이롭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지길 희망 합니다.

상식이 통하는 세상

김어준의 질문, 마약 수사가 이태원 참사에 영향을 주었나?

시민오지라퍼 2022. 12. 4. 22:21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지 34일이 지나 간다.

산 자는 늘 그렇듯이 오늘도 그 들 만의 삶을 이어간다. 

매서운 추위에도 월드컵 응원을 위해 거리에 모였다.

이태원 희생자 가족들의 한 맺힌 절규들이 뉴스를 타지만 그들은 점점 잊혀져 갈 것이다.

참사의 원인을 밝히고 책임자를 처벌 해 달라는 목소리가 커질수록 진실 규명 과 책임자 처벌은 커녕 한때 세월호 가족들이 당했던 것처럼 그들은 수만가지 정치 프레임에 씌어져서 역으로 과격한 , 자식 시체 팔이 하는, 돈만 밝히는 , 선동 하는 유가족들로 매도되어 갈지도 모르겠다.  지금 보수 정권이 이전 박근혜 정권보다 더 하면 더 할 거란 생각은 나만의 생각인가?

 

일반 시민이,  일반 상식에 기초해서, 시민의 시각으로

보수들이 폄훼하고 직업적 음모론 자로 매도하는 김어준이 쏘아 올린

기획된 당일 마약 잠복 수사가 이태원 참사에 어떤 영향을 준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란 질문에 대해서 과연 합리적 의심인지 아님 단순한 음모론적 주장인지를 판단해 보고자 합니다

다음주 시작하는 국정조사에서 다행히도(?) 대검찰청이 주도했던 마약 수사 관련 사항이 이태원 참사에 영향을 줬는지도 살펴 볼 것으로 예상되어 조만간 우리는 좀더 확인된 사실들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기획된 마약잠복수가 어떤 영향을 미쳤 을지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상식적인 추론을 해보기 위해서 제한된 보도 내용이나마  정리 해보았습니다.

보도로 알 수 있는 제한된 정보들

사고 발생이후 대처가 늦었네 , 누가 보고를 언제 받았는지를 따지는 것은 논외로 하고  112 신고 후 약 3:40분간 신고접수후 대응 과정과 . 그리고 사고일 이전 기동대 배치를 하지 않는 이유를 확인하는 것이 이번 참사의 원인을 밝히는 중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상식 있는 국민이라면 가장 보편적으로 의문이 드는 부분은 다음 사항들일 것 같다.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가장 상식적인 의문점들을

보도된 내용으로 퍼즐을 맞추듯 역으로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보도로 알 수 있는 제한된 정보들

10월 내내 마약과의 전쟁이 윤석열 정부의 주요 관심사였고.

검찰이든 경찰이든 이런 윤석열과 한동훈이 원하는 것을 모를리 없었을테고 , 그 마약 수사가 이태원 참사 당일 22시에 기자들 동원하여 대대적으로 시작될 예정 이였다면 …당신이 상황실 책임자라면 무슨 결정을 얼매나 신속히 했을 것이라 자신하는가?

 

이렇게 범정권 차원에서 대통령, 법무부장관, 검찰, 경찰 총장등이 기획한 마약수사.

이태원 참사 당일 있을 예정이였던 마약잠복수사를 위해 얼마나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여 준비하고 대기 하고 있었을까?

참사 당일에도 얼마나 많은 집중과 지원을 했을것인가. 

이렇게 준비되고 진행될 대통령 프로젝트를 일개 경찰 청장이 , 일개 112 상황실 시장이 아무리 다급한 신고를 있었다고 

형광봉든 기동대를 마약수사를 위해 잠복하고 있을 그곳으로 보내는것이 가능이나 했겠는가 하는 생각은 너무도 상식적인 의심이라 생각된다.

 

이제 제한된 정보지만 상식적 추론을 해볼까 합니다.

사고 이전 > 경찰기동대 필요를 예상을 했고 요청까지 받은 서울경찰청이 굳이 경찰기동대를 배치해 주지 않은 이유는 그곳에서 정권차원에서 기획된 마약잠복수사를 염두에 뒀다고 가정해야만 그나마 상식적으로 이해 가능.

대통령 프로젝트를 염두에 두지 않았다면 오히려 그것이 정권입장에서 천인 공노할 반역자 였을것이다.

 

사고 이후 > 신고가 밀려드는 긴박한 상황에서도 용산서 112 상황실의 대응을 유추해 보더라도 바로 인근에서 정권차원에서 기획했을 마약잠복수사를 인지하고 협조하려 했던 점 등을 고려해보면 결국 경찰 지휘부가 업무태만, 소홀, 뒤죽박죽, 보고체계 미비등의 혐의를 받는 단초는 결국 정권차원의 기획수사가 이들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는 것이 상식적이고도 매우 합리적 추론.

 

일반 시민이 상식적 시각으로 바라본 김어준의 질문 : 마약수사가 이태원 참사에 영향을 미쳤나라는 합리적인 의심에 대해서

이건 상식 있는 국민이라면 당연히 들 수밖에 없는 의심이라고 생각됩니다. 김어준은 직업적 음모론자가 아니라 당연히 해 야할 질문을 그 수많은 기레기들은 하지 않기에 그저 김어준이 혼자 용감하게 대신한 것이라 사료됨.

 

김어준이 상식 있는 국민들에게는 매우 신뢰 받는점을 고려하면 음모라는 공격은 그저 보수들이 메신저를 공격하는 정치 공작일뿐이라 판단됩니다.

당신이라면 이런 상식적 질문을 던질 용기나 있습니까?

 

안따깝게도 

매우 합리적인 의문점들이

특수본이나 국정조사로 밝혀 지리라 기대하긴 힘들듯 합니다.

그 이유는 누구도 이들을 수사할 힘이 없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끝으로 희생자 유가족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시민오지라퍼

참견만렙TV

 

김어준의 질문- 범정부 차원에서 기획된 마약 잠복 수사가 이태원 참사에 미친 영향은?

https://youtu.be/hnJXcZ2XeLU